[할리우드 차병원 / 싱가포르 메디컬 그룹]
6년 연속 미국 100대 우수 병원에 선정

헬스그레이즈 선정 8개 부문 우수 병원
할리우드 차병원은 미국을 대표적인 의료 평가기관인 헬스그레이즈(Healthgrades)로부터 8개 부문에서 우수 병원 인증을 획득했다.
헬스그레이즈는 미국 내 약 4500개 병원의 환자 치료 과정과 임상 성과를 분석해 우수 병원을 선정해 발표한다.
할리우드 차병원은 올해 정형외과와 척추 수술, 두 개 분야에서 ‘미국 100대 우수 병원’에 선정됐으며, 이 중 척추 수술 분야는 2020년부터 6년 연속 ‘100대 우수 병원’에 선정되는 쾌거를 이뤘다. 또 캘리포니아 지역 5대 척추 수술 우수 병원 부문에도 선정됐다.
이와 함께 ▲경추 수술 ▲척추 유합술 ▲고관절 골절 치료 ▲고관절 치환술 ▲당뇨병 응급상황 처치 분야 영역에서도 우수 병원 인증을 획득하며 종합 의료 역량을 인정받았다.
할리우드 차병원은 국내 유일의 해외병원 개발 투자기업인 차헬스케어가 운영하고 있다. 차병원∙차바이오그룹은 현재 7개국 96개 의료기관 네트워크를 보유하고 있다 그 중 할리우드 차병원은 LA 지역 대표 민간종합병원으로 89개의 간호 병상을 포함해 총 434개의 병상을 보유하고 있으며, 550여 명의 의사 및 전문 의료진이 종합적인 의료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확장세 이어나가는 싱가포르 메디컬 그룹
싱가포르 메디컬 그룹(Singapore Medical Group, 이하 SMG)은 동남아 지역에서 신규 클리닉 개원을 이어가며 성장세를 이어가고 있다.
11월에는 싱가포르 오차드 로드 중심부의 파라곤센터에 ‘라이프스캔 이미징(Lifescan Imaging) 파라곤 클리닉’을 개원했다.
라이프스캔 이미징은 SMG 산하 영상의학 전문 브랜드로, 싱가포르에 4개 지점을 운영 중이다. 영상의학 전문의가 상주하며 암 진단과 검진, 최소침습 치료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새 클리닉은 번화가에 위치해 접근성이 우수하며, 창이국제공항과 30분 거리에 있어 해외 환자 유치에도 유리하다. 지멘스의 3T MRI Lumina 등 최신장비를 도입해 최고 수준의 영상의학 서비스를 제공할 계획이다.
SMG는 파트너사 케어플러스(CarePlus)와 협력해 베트남에도 새로운 이미징 센터를 개원했다.
케어플러스는 베트남을 거점으로 검진 중심의 1차 의료 서비스를 제공하는 클리닉 체인이다. 양사는 건강검진 및 현지 맞춤형 의료 서비스를 제고하며 동남아시아 전역으로 의료 네트워크를 확대하고 있다.
새롭게 문을 연 이미징 센터는 SMG와 라이프스캔이 축적한 영상의학 노하우를 기반으로 AI 기반 영상 분석 서비스 등을 제공할 계획이다.

<지난 11월 개원한 케어플러스 베트남의 이미징 센터>
인도네시아 발리에서는 시푸트라 그룹과 협력해 ‘시푸트라 SMG 안과 클리닉’을 개원한다.
이 클리닉은 발리 최초로 플랩리스 라식(Flapless LASIK) 기술을 도입했다. 이 기술은 각막의 본래 구조를 안정적으로 보존하며 시력을 개선하는 시술이다. 또 한쪽 눈당 10초 이내 교정이 가능한 차세대 시력 교정술 ‘스마일 프로(SMILE Pro)’는 환자의 빠른 회복과 시력 개선 효과를 돕는다.


<(좌) 시푸트라 SMG 안과 클리닉 개원식, (우) 기념사를 하고 있는 뱅 택 리앙 대표>
뱅 택 리앙 SMG 대표는 “이번 개원을 통해 발리 지역 주민들에게 고품질 안과 진료를 더욱 가까운 거리에서 제공할 수 있게 되어 자랑스럽게 생각한다”고 말했다.
싱가포르 메디컬 그룹은 2005년 설립된 동남아시아 최대 전문 클리닉그룹이다. 차헬스케어의 글로벌 네트워크 중 하나인 싱가포르 메디컬 그룹은 싱가포르, 인도네시아, 베트남의 주요 도시에서 여성의학, 산부인과, 암 치료, 영상의학, 소아과, 성형∙피부과 등 46개 전문 클리닉을 운영하고 있다. 시푸트라 그룹, 라이프 스캔 등 다양한 의료 네트워크를 구축해 성장세를 이어나가고 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