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즈니스 

출산 후 대표 건강고민, 2-step으로 케어

차바이오F&C의 건강기능식품 브랜드 ‘닥터프로그램’에서 ‘마더스케어 올인원 솔루션(이하 올인원 솔루션)’ 제품을 새로 선보였다. 이 제품은 기존 ‘마더스케어 올인원 플러스 3단계(이하 플러스3)’ 제품과는 달리 영양구성을 한층 강화하고 섭취 방법까지 고려해, 출산 후 여성들의 대표적인 건강 고민을 집중적으로 케어할 수 있도록 맞춤형 설계를 적용했다.

닥터프로그램은 2022년 ‘마더스케어 올인원 플러스’ 라인업을 리뉴얼 출시하며, 임신과 출산 시기별로 필요한 영양에 따라 제품을 1단계(임신 전~3개월), 2단계(임신 4~10개월), 3단계(출산 이후)로 세분화했다. 이 분류는 출시 이후 꾸준히 소비자들의 호응을 얻었다.

차바이오F&C에 따르면 마더스케어 올인원 플러스는 네이버 임산부 영양제 부문에서 오랜 기간 1위를 유지해왔으며, 닥터프로그램은 2025년 연 매출 100억 원을 돌파할 것으로 전망된다.

새롭게 출시된 ‘올인원 솔루션’은 하루 한 포에 20가지의 비타민 미네랄과 프로바이오틱스(유산균), 오메가3까지 담아 출산 후 필요한 성분을 한번에 섭취할 수 있도록 설계했다. 특히, 산모들이 가장 많이 호소하는 ▲골다공증 ▲피로 ▲탈모 ▲피부 상태 악화 등의 ‘산후 4대 고민’을 한 번에 케어할 수 있도록 고객 의견과 의료진 자문을 반영했다.

올인원 솔루션은 성분 특성과 섭취방법까지 고려해 데이(Day)팩과 나이트(Night)팩으로 나누어 구성했다.

데이팩에는 비타민B군, 비타민C·E, 프로바이오틱스, 식물성 rTG 오메가3 등이 포함돼 있어 아침 시간대 활력과 장 건강, 혈행 개선을 도와준다. 반면 나이트팩에는 마그네슘, 아연, 셀렌이 더해져 정상적인 면역기능과 긴장을 완화하는 데 도움을 주고, 칼슘과 비타민D·K가 함께 배합돼 뼈 건강을 강화하여 하루의 마무리와 재충전에 도움을 준다.

닥터프로그램은 산모와 신생아, 가족이 섭취하는 제품인 만큼 원료 안전성도 강화했다. 프리미엄 원료만을 사용하고, 중국산·일본산 원료는 배제했다. 또한, 이산화규소·스테아린산마그네슘·합성감미료 등 불필요한 부형제를 넣지 않아 민감한 시기에도 안심하고 섭취할 수 있도록 했다.

차바이오F&C 관계자는 “출산 후 여성은 생애주기에서 가장 큰 변화를 겪으며, 이 시기의 건강 관리가 평생 여성 건강에 중요한 영향을 미친다”며 “올인원 솔루션은 출산 이후 꼭 필요한 영양을 세밀하게 구성한 여성에게 특화된 제품으로 모두가 안심하고 섭취할 수 있도록 원료부터 제조 기준까지 강화해, 출산 이후의 다양한 고민을 보다 쉽고 정확하게 관리할 수 있도록 돕겠다”고 말했다.#

뉴스룸
카카오톡 채널 추가

차바이오그룹이 전하는 산업, 비즈니스,
트렌드 등 다양한 이야기를 만날 수 있습니다.

구독하기
추천 컨텐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