출산 후 대표 건강고민, 2-step으로 케어

차바이오F&C의 건강기능식품 브랜드 ‘닥터프로그램’에서 ‘마더스케어 올인원 솔루션(이하 올인원 솔루션)’ 제품을 새로 선보였다. 이 제품은 기존 ‘마더스케어 올인원 플러스 3단계(이하 플러스3)’ 제품과는 달리 영양구성을 한층 강화하고 섭취 방법까지 고려해, 출산 후 여성들의 대표적인 건강 고민을 집중적으로 케어할 수 있도록 맞춤형 설계를 적용했다.
임신·출산 시기에 맞춘 마더스케어 라인업
닥터프로그램은 2022년 ‘마더스케어 올인원 플러스’ 라인업을 리뉴얼 출시하며, 임신과 출산 시기별로 필요한 영양에 따라 제품을 1단계(임신 전~3개월), 2단계(임신 4~10개월), 3단계(출산 이후)로 세분화했다. 이 분류는 출시 이후 꾸준히 소비자들의 호응을 얻었다.

차바이오F&C에 따르면 마더스케어 올인원 플러스는 네이버 임산부 영양제 부문에서 오랜 기간 1위를 유지해왔으며, 닥터프로그램은 2025년 연 매출 100억 원을 돌파할 것으로 전망된다.
출산 후 여성 건강에 집중한 설계
새롭게 출시된 ‘올인원 솔루션’은 하루 한 포에 20가지의 비타민 미네랄과 프로바이오틱스(유산균), 오메가3까지 담아 출산 후 필요한 성분을 한번에 섭취할 수 있도록 설계했다. 특히, 산모들이 가장 많이 호소하는 ▲골다공증 ▲피로 ▲탈모 ▲피부 상태 악화 등의 ‘산후 4대 고민’을 한 번에 케어할 수 있도록 고객 의견과 의료진 자문을 반영했다.
올인원 솔루션은 성분 특성과 섭취방법까지 고려해 데이(Day)팩과 나이트(Night)팩으로 나누어 구성했다.
데이팩에는 비타민B군, 비타민C·E, 프로바이오틱스, 식물성 rTG 오메가3 등이 포함돼 있어 아침 시간대 활력과 장 건강, 혈행 개선을 도와준다. 반면 나이트팩에는 마그네슘, 아연, 셀렌이 더해져 정상적인 면역기능과 긴장을 완화하는 데 도움을 주고, 칼슘과 비타민D·K가 함께 배합돼 뼈 건강을 강화하여 하루의 마무리와 재충전에 도움을 준다.

고품질 원료와 무첨가 포뮬러로 안전성 강화
닥터프로그램은 산모와 신생아, 가족이 섭취하는 제품인 만큼 원료 안전성도 강화했다. 프리미엄 원료만을 사용하고, 중국산·일본산 원료는 배제했다. 또한, 이산화규소·스테아린산마그네슘·합성감미료 등 불필요한 부형제를 넣지 않아 민감한 시기에도 안심하고 섭취할 수 있도록 했다.
차바이오F&C 관계자는 “출산 후 여성은 생애주기에서 가장 큰 변화를 겪으며, 이 시기의 건강 관리가 평생 여성 건강에 중요한 영향을 미친다”며 “올인원 솔루션은 출산 이후 꼭 필요한 영양을 세밀하게 구성한 여성에게 특화된 제품으로 모두가 안심하고 섭취할 수 있도록 원료부터 제조 기준까지 강화해, 출산 이후의 다양한 고민을 보다 쉽고 정확하게 관리할 수 있도록 돕겠다”고 말했다.#
